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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생아 잠투정을 줄이는방법과 수면교육법
Date : 2018-03-19
Name : 에이팜건강 File : 56육아정보-썸네일.jp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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갓 태어난 우리 아기 건강하게 자라기 위해서는
잘 먹는 것만큼이나 잘 자는 것이 중요합니다


사실 아기가 태어난 후,
밤낮이 뒤바뀐 아기 수면시간 때문에
괴로워하는 초보맘들 많으실텐데요

오로지 아기 생활패턴이 안정되는
100일의 기적을 기다리는 분들도 계실 거에요.
하지만 100일의 기적을 위해선
미리 아기 수면 교육이 필요하다는 사실 아시나요?

오늘은 신생아 잠투정을 줄이는 방법과
수면교육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 신생아 잠자는 시간 *

실제 연구결과에 따르면,
태어난 지 3개월이 안 된 신생아의
평균 수면 시간은 14~17시간이라고 합니다.
하루 대부분을 잠을 자는 것이 정상입니다


개월 수가 점점 지나면서 잠자는 시간은 줄어드는데요
4~11개월 사이의 아기 수면시간은 12~15시간이라고 합니다










* 신생아 수면 교육법 *

 


아침에 햇볕 쬐기

아이가 깨어나면 아침에 햇볕을 쬐도록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숙면을 유도하는 호르몬인 ‘멜라토닌’이
처음 햇빛에 노출된 후 15시간 후에 분비되기 때문인데요


날씨가 상당히 추운 겨울에는 창가에서라도
아기가 햇볕을 쬘 수 있도록 해주시고,
낮잠 자는 시간 동안에도 어느 정도 노출해 주는 것이 좋답니다





수면의식 만들기

아이를 재울 때 반복적인 행동을 통해 ‘수면의식’을 만들어줍니다
예를 들자면, 아이가 잠들기 전 책을 읽어주거나,
자장가를 불러주는 것이 수면의식 중 하나가 될 수 있는데요
아이를 재울 때마다 같은 행동을 반복해 주면,
아이는 그 행동을 해줄시 자동으로 잠이 들게 됩니다




속싸개 및 정해진 시간에 자기

신생아는 아직 팔과 다리를 스스로 가누지 못합니다
그렇기에 자는 도중 허우적거리다 스스로 놀라 울 수 있습니다
아이가 잠을 깊이 잘 수 있도록 속싸개로
팔과 다리를 감싸주도록 합니다



매일 정해진 시간에 자는 규칙을 만들어 보는 것이 좋습니다
아이의 수면 교육이 이루어질 때까지,
모든 식구가 특정 시간 이후에는 잠을 자도록 노력해봅니다
이때, 아이가 피곤해하기 전에 재우는 것이 좋습니다

피곤하면 아이가 잘 잘 것 같지만, 오히려 짜증을 내고 울 수 있답니다.
피곤해지기 전에 정해진 시간에 자도록 수면 교육하여 아이도,
부모도 충분히 자도록 해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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