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임신 전, 엽산 왜 필수일까?
Date : 2017-01-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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임신 전, 엽산 왜 필수일까?


엽산은 비타민B9의 일종으로, 세포와 혈액을 생성하는데 관여한다.
엽산은 무뇌아, 척추이분증 등 신경관 결손증에 도움을 준다. 

엽산은 녹책 채소(시금치, 양배추, 순무, 상추, 브로콜리 등),
버섯, 콩류, 견과류, 감귤류와 키위에 풍부하다. 
하지만 조리시에 엽산의 절반 이상이 파괴되며,
음식으로 섭취할 수 있는 엽산의 함량 자체가 부족하다. 






임신준비 기간의 엽산 권장량은 400mg, 임신후에는 600mg 이다. 
일반적으로 엽산이 풍부하다고 알려진 키위 1개에 함유된 엽산의 함량은 50mcg이다. 
즉, 임신 후 권장량인 600mcg를 섭취하기 위해서는
키위 12개가 필요하니 간편하게 엽산보충용 섭취를 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보편적으로 임신3개월 이전부터 엽산을 권유하는데,
임신을 준비하는 가임기 여성은 준비 시작 시점부터 엽산을 섭취하는 게 좋다.
임신의 절반 가량이 예상하지 못한상태에서 이루어지며
대부분의 여성이 임신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병원을 처음 방문하는 임신 6-7주엔 이미 척추와 뇌의 결손이 형성되어 있기 때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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