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신준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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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한 임신을 위한 올바른 생활습관
Date : 2018-02-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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임신 전 예방 접종과 충분한 영양제 섭취만큼 중요한 것,
바로 평소 생활습관인데요!
사소하지만 일상 생활에서 실천할 수 있는
몇 가지 건강관리 노하우를 알려드리겠습니다

 






 


몸을 따뜻하게 하기

산모의 몸은 항상 따뜻하게 유지해 주는것이 좋은데요
추운날일수록 몸이 차가워지기 쉽지만,
아랫배는 차가워지지 않도록 자주 온찜질을 해주는 것이 좋고,
몸을 차게 하는 차가운 음식은 되도록 피하는게 좋습니다





몸에 편안한 옷차림

몸에 너무 달라붙는 옷차림은 혈액순환을 방해하니 피하고,
조금 넉넉하고 여유 있는 사이즈의 옷으로 몸을 편안하게 해줍니다





가벼운 운동하기

가벼운 산책 혹은 운동을 통해 체력을 길러주는 것이 좋습니다
가벼운 운동은 혈액 순환을 개선해 주고,
뼈의 근육을 강화하기 때문에 건강한 임신과 순산을 위해 좋습니다
추운 겨울철이니만큼, 임산부 요가나 필라테스를 통해
집에서도 운동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임신에 도움되는 영양소>


엽산

임신 3개월 전부터 엽산을 섭취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엽산은 태아의 발육을 돕는 필수 성분으로,
달걀이나 바나나, 키위, 시금치 등에도 엽산이 많이 들어 있으니,
자주 섭취하면 좋습니다!



오메가3

오메가3 역시 필수로 섭취해주면 좋은 영양소 인데요
오메가3는 태아의 두뇌발달에 영향을 주는 영양제로,
임신 중에 필수로 섭취하면 좋은 영양소 입니다
태아에게 좋을 뿐만 아니라, 엄마의 면역력을 길러주고
산후 우울증을 방지해주는 역할까지 해준다고 합니다




비타민 D

 비타민 D를 충분히 섭취하면 임신성 당뇨에 걸릴 위험을 줄여주고,
제왕절개 분만 시 위험을 낮추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산모가 비타민 D가 부족하면,
태아에게도 결핍이 일어날수 있다고해서
부족하지않게 챙겨주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그외 산모교실에서 임신 관련 정보를 얻어요

임신 전, 몸 관리만큼이나 중요한 것은 바로
임신 및 출산에 관한 정보를 얻는 것이 좋은데요~
임신 관련 정보는 물론, 임신과 출산에 관한
관심사를 공유할 수 있는 산모교실을 나가는 것도
임신을 준비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출처 : 필립스 아벤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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